[베트남 골프여행] 다낭 골프장의 모든 것 – 첫 골프여행을 떠나는 골퍼를 위한 가이드

|
멋진 골프장 | 여행의 추억 | 골프 상식

안녕하세요?
동남아 골프 여행을 계획하실 때 태국이나 필리핀을 많이 고려하시죠?

그렇지만 최근에는 베트남도 좋은 골프장이 많이 생기면서 좋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중에서도 경기도 다낭시라고도 불릴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베트남 다낭에서 즐길 수 있는 다낭의 골프장에 대해서 살펴보죠.

다낭에는 최근 괜찮은 골프장들이 속속들어서면서 골프 여행으로써 자체의 경쟁력이 좋아지고 있고, 더우기 카지노도 몇군데 있고 리조트는 물론 테마파크까지 갖춘 골프장 등 다양한 조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재미있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낭에는 총 5개의 골프장이 있는데요. 어쩌면 생각보다 많은 골프장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낭 관광 인구도 늘고, 좋은 골프장 증가에 따라 골프 여행객들의 선호도도 높아지면서 점점 성수기엔 예약 잡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다낭에서 골프를 즐기는 방법, 다낭 골프장별 특징을 살펴보고 선택에 대한 고민을 풀어보도록 하죠.

1. 다낭 골프장별 위치 및 이동 시간

다낭에는 무려 5개의 골프장이 있습니다.

  •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
  •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관광 휴양지로 급격히 성장하면서 그만큼 수요도 증가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죠.

구글지도에 표시한 골프장 위치와 이동 시간

아래는 구글 지도에서 다낭 국제공항을 기준으로 골프장의 위치 및 이동시간를 정리, 표시해 봤습니다.

공항으로부터 위치(다낭은 공항과 시내가 붙어 있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는 다낭 골프 리조트 >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 > 바나힐 골프클럽 > 빈펄 골프 남 호이안 >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 순으로 가깝습니다.

다낭 관광 시 대부분이 30분이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40분이상 넘어가는 바나힐 골프클럽, 빈펄 리조트 & 골프 남 호이안 그리고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을 이용시는 숙소와 이동시간을 고려해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 다낭시내에서 BRG 다낭 골프 리조트까지 약 25-30분 소요.
  • 다낭시내에서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까지 약 27-32분 소요.
  • 다낭시내에서 바나힐 골프클럽까지 약 45-55분 소요.
  • 다낭시내에서 빈펄 골프 남 호이안까지 약 45-50분 소요.
  • 다낭시내에서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까지 약 70-80분 소요.
다낭 골프장 5개 위치도 02

2. 다낭에서 골프를 즐기기 위한 팁

다낭 여행을 3박 5일로 계획하시는 경우가 많죠. 이럴경우 골프장 3곳을 방문해 3일 정도 골프를 즐기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렇경우 어느 골프장을 가야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다낭에 있는 5개 골프장을 다 방문해 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으니 특색에 맞추어 3개를 고를 수 밖에 없겠지요.

관광이니 가족 여행 등의 특색에 따라 아래처럼 몇가지를 고려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바나힐 골프클럽은 라운딩 후 바나힐 테마파크에 다녀올 수도 있고요. 유일하게 야간 골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낮에 바나힐 테마파크를 즐긴 후 애간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빈펄 골프 남 호이안은 자체 리조트와 테마파크가 훌륭하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호이안 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가족여행에 적합니다.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은 라운딩을 즐기시고 다른 분들은 테마파크를 즐겨도 되겠죠.
  • BRG 다낭 골프 리조트와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은 거의 비슷한 장소에 있기 때문에 이동 시간을 절약해 집중적으로 골프를 즐기려는 경우 같은 일정으로 반영해 여행 계획을 짜는 것도 바람직 합니다.

3. 베트남 골프 가격에 대해서

베트남에서 골프는 그리 대중적인 스포츠는 아닙니다.

그리고 비교적 저렴한 베트남 물가에 비해서 베트남 골프 비용은 결코 저렴하다고 볼 수 없죠.

한국과 비교해도 한국 명문 골프장 수준의 골프장을 한국의 퍼블릭 골프장 비용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도이니 베트남 골프가 우리가 생각하는 베트남 물가만큼 엄청나게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골프장의 주요 고객들은 한국인을 비롯한 일본인이나 중국인들입니다.

4. 베트남 골프를 저렴하기 즐기는 방법

베트남 골프를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쩌면 지극히 일반적인 질문일수도 있도 다른 여행과도 마찬가지일 수도 있겠지만 나름 정리해 봅니다.

4.1. 골프여행 전문사 이용

베트남 골프를 즐기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너골프와 같은 골프 여행을 전문으로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들 업체는 골프만을 전문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가장 확실하게 알고 대처도 분명합니다.

또한 비용 측면에서 일반 여행사들보다는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자금력이 있는 지역 랜드여행사는 규모의 경제를 통해서 골프장 + 호텔 패키지를 정말 경쟁력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는 상품의 경우 가격 경쟁력도 뛰어납니다.

그렇지만 이들 전문 골프여행업체들은 소규모 업체들이 많아 업체 선정을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랜드사의 비지니스 특성상 상품을 변형하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프장 + 호텔 패키지의 경우 가족 동반으로 예약 시, 골프를 치지않는 가족도 골프장 이동 비용과 골프 비용을 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4.2. 골프장 프로모션이용

이는 어떤 여행도 마찬가지이지만 골프장과 직접 컨택해 예약 이용한다면 가장 저렴하게 베트남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관건은 현지 언어를 구사하거나 최소 영어 구사가 가능해야 하죠.

대부분 제조회사들이 상품의 유통을 유통업체 의존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최근 아마존에 입점했던 나이키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지키고, 원래 세웠던 가격 정책을 지키고자 아마존과 결별을 선언하고 직접 소비자를 만나는 D2C를 강화하고 있죠.

마찬가지로 여력은 부족하지만 골프장들도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직접 예약을 받아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게해야 랜드사(지역 전문 여행사?)들의 횡포에서 벗어나 자기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이런 시도들은 생각보다 쉽게 구현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방식은 호텔, 이동등을 다 알아서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렇지만 잘만 고르면 절반이하의 가격에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골프장 홈페이지 공지나 뉴스레터를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이렇게 투자할 시간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5. 혼골을 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도 혼골을 즐기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죠.

베트남에서 혼골을 할 수 있을까요? 여행사를 통한 혼골은 쉽지 않고 비용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여행 상품은 4인 기준으로 예약을 받고 2~3인을 받아도 소수인원에 대한 추가 요금을 받습니다.

이는 지역 랜드여행사들과 4인 기준으로 계약, 가격을 낮추었기 때문인데요.

많은 경우 4인이 안되는 인원으로 예약을 받은 여행사는 지역 랜드여행사에 팀단위 비용을 비불하기 대문에 적자를 볼 가능성이 커지죠.

이를 막기위해 정원 미달시는 추가 요금을 받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현지 골프장에 직접 예약 진행 시 골프장에서 알아서 4인팀을 구성해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대부분 외국인들과 어울려 골프를 칠 확율이 높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한국 사람들 대부분은 단체 여행으로 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아시겠지만 카트는 골퍼 2명과 운전하는 캐디 1명과 뒤에 서서타는 캐디 1명을 태우고 작동합니다.

그렇기에 혼골을 해도 외국인과 1명정도는 대화할 수 있는 상황을 이해할 필요가 있구요. 1인 1캐디로 골퍼를 전담 케어하는 캐디가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대부분 캐디는 오른쪽, 왼쪽, 내리막, 오르막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단어는 구사하지만 대화는 안되는 수준이므로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그리고 영어가 원활한 캐디도 있지만 그렇지않은 캐디도 많기때문에 영어를 못하는 캐디를 만나면 스스로 대처해야 합니다.

6.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

이제 본격적으로 다낭의 골프장을 소개할 시간이네요.. 어찌보면 서두가 너무 길었나 봅니다.

먼저 다낭 공항에서 가장 가깝다는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곳은 다낭CC라고도 많이 언급하는 곳입니다. 아마 한국처럼 Country Club 의미로 그리 부르는 것 같네요. 우리는 원래 이름대로 BRG 다낭 골프 리조트 또는 다낭 골프 리조트라고 부르기로 해요.

6.1. 골프장 기본 정보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7,142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 페어웨이 진입가능
  • 티오프시간
    5~10월 : 주중/주말 06:00 – 12:48
    11~04월 : 주중/주말 05:59 – 08:07 (오전), 10:55 – 12:47 (오후)

2010년 오픈한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은 편리한 위치와 시스템덕분에 인기를 얻고 있는 골프장입니다.

다낭 공항에서 25 ~ 30분 소요되고, 호이안에서는 25분정도 소요됩니다.

다낭 공항 ~ 다낭 골프 리조트간 거리와 호이안에서 다낭 골프 리조트간 거리 750px

6.2. 백상어 그렉 노먼(Greg Norman) 설계

백상어라고 불리우던 호주출신의 전설적 골프선수였던 그렉 노먼(Greg Norman)이 설계했습니다.

오픈하던 2010년엔 월간 “아시아 골프”에서 베트남 베스트 골프장으로 선정되었고, USA 골프 매거진에서 전세계 TOP15 골프장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베트남 골프연맹과 베트남 골프 매거진에 의해 베트남에서 가장 관리가 잘되는 골프장으로 선정되는 등 관리 측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BRG 다낭 골프클럽(BRG Danang Golf Club)는 페어웨어가 좁고 길고, 그린 주변으로 다수의 벙커가 포진하고 있습니다.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 필드 풍경 07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 필드 풍경

그렇기에 벙커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죠. 여기서 빠져나오려면 고생을 좀 하는데요, 다행히도 베트남 골프장은 우리나라와 달리 앞뒤 타임에 여유가 많기 대문에 괜히 마음을 졸이며 당황할 필요없이 여유를 가지고 대처해도 됩니다.

이 골프장 코스는 복잡하고 다양한 지형 설계로 다양한 샷을 구사할 수 밖에 없는 난이도 있는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골프장 듄코스(언덕으로 이루어진 코스)에서 바라보이는 바다 경관이 아름다운 인상적인 골프장입니다.

특히 16번홀은 바닷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광으로 사진 촬영 욕구가 샘솟는 곳이죠. 이곳에서는 캔디에게 부탁해 인생샷을 남기는 것도 좋을 듯

BRG 다낭 골프 리조트(BRG Danang Golf Resort) 필드 풍경 05

6.3. 다낭 골프클럽 이용 팁

간단하게 이 골프장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몇가지 팁을 정리해 봅니다.

  • 혼골이 가능 : 1인 골프를 신청하면 골프장에서 매칭을 시켜줍니다. 점심시간 직후와 같이 수요가 없는 시간대라면 진짜 혼자 골프를 즐길 수도 있다고..
  • 베트남 골프에서 팁은 필수. 여기 다낭 골프클럽은 암묵적으로 팁 10$ 룰이 있다고..
  • 클럽하우스 식당은 한국 음식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맞다는 평
  • 계란이 풀어진 라면.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는 음식외 라면도 가능합니다. 계란이 풀어진 라면은 현지 물가에 비해서 비싸지만(뭐 골프장안이라 뭐든 비사긴 함) 맛도 있고, 이런 골프장에서 즐기는 라면는 별미로 다가온다고..
  • 우천시고 플레이 가능. 폭우가 쏟아져도 플레이어가 경기를 원하면 계속된다고.. 우비 등으로 무장하고 폭우속에서 골프도 나름 멋진 추억이 될 듯..

7.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이번에 소개하는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은 베트남 다낭에서 가장 인기있는 골프장 중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 골프장은 2010년 라이더컵에서 우승한 유럼팀 주장이었던 콜린 몽고메리(Colin Montgomerie)가 직접 설계했고, 그의 이름을 따서 골프장 이름도 지었습니다.

여기는 세계적 수준의 세미 프라이빗 골프클럽으로 뛰어난 시설의 클럽하우스, 드라이빙 레인지 그리고 PGA 골프 아카데미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8년 아시안 골프 어워드로부터 베트남 최고 골프장으로 선정되었고, 베트난 관광 어워드로부터 2018년 최고 골프장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지속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12번 홀 필드 풍경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12번 홀 필드 풍경

7.1. 골프장 기본정보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7,091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X / 페어웨이 진입불가
  • 티오프시간
    5~10월 주중(월~금) 05:59 – 12:47, 주말(토,일) 05:59 – 08:07(오전) 10:55 – 12:47(오후)
    11~04월 : 주중/주말 05:59 – 08:07(오전), 10:55 – 12:47(오후)

7.2. 골프 코스 특징

대리석으로 유명한 다낭 마블마운틴을 등지고, 아름다운 다낭 해변가를 마주보고 경관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호수와 나무, 넓은 잔디로 덮힌 필드가 해변을 마주보고 있어 뛰어난 경관을 보여줍니다.

코스는 모래, 흑, 숲등으로 자연 그대로를 잘 이용해 자연 친화적인 골프장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4번 홀 5번 그린 풍경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4번 홀 5번 그린 풍경

5번홀은 그린 주변에 벙커가 많고 까다롭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우기 100야드밖에 안되어 그린이 짧고 앞뒤로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통과하기가 쉽지는 않은 곳입니다.

6번홀은 티박스옆으로 베트남당시의 진짜 벙커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독특하기도하고 통관에 주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전동카트에 대한 규제는 골프장마다 다르지만 여기 골프장은 2인승 전동카트의 페어웨이 진입을 허용하기 때문에 더운 날씨라면 좀더 편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홀 9에서 보이는 빌라 풍경
몽고메리 링크스 골프클럽(Montgomerie Links Golf Club), 홀 9에서 보이는 빌라 풍경

8.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은 다낭 근처에 있는 유명한 테마파크인 바나힐 근처에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힐 테마파크와 연계해서 여행계획을 짜는 경우가 많죠.

8.1. 바나힐 테마파크에 대해서

바나 힐은 다 아시는 것처럼 무더운 베트남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베트남 중부의 고원지대에 만든 리조트와 유원지를 일컫는데요.

베트남 다낭 여행기 #8 – 해발 1500미터 산 정상에서 즐기는 유럽풍 테마파크 바나 힐

이 곳은 다낭공항으로부터 5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다낭공항 -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 바나힐 입구의 입구 및 소요시간

바나힐은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조금만 늦어도 엄청 기다려야 케이블카를 타야 하기때문에 여기 방문을 위해서는 새벽 6~7시에 출발하는 강행군을 하기도 합니다.

바나 힐(Bana Hill)로 올라가는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풍경-4012
바나 힐(Bana Hill)로 올라가는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풍경, Image by Happist
바나힐_시계탑광장 분수 배경-4019
바나힐 테마바크 내 시계탑광장 분수 배경 Image by Happist

8.2. 바나힐 골프장 기본 정보

이 바나힐 고원지대에서 더위를 피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2016년 개장했습니다.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7,857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 페어웨이 진입불가
  • 티오프시간
    4~10월 : 주중/주말 06:00 – 13:30
    11~03월 : 주중/주말 06:36 – 13:57

8.3. 전설적인골퍼 루크 도날드(Luke Donald) 설계

이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은 골프 숏게임의 귀재이며 2011년 유러피언 투어와 PGA 투어 상금왕이었던 루크 도날드(Luke Donald)가 설계했고, 전문 운영사인 IMG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계자 : 유러피언 투어와 PGA 투어 상금왕 루크 도날드(Luke Donald)

8.3. 코스 특징 외

곳곳에 벙커가 숨겨져 있고, 홀마다 언덕의 높이 차이와 언듈레이션으로 난이도를 높인 산악형 코스로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키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BaNaHills_11AerialWidePano_1A179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11번 홀

이러한 산악형 골프코스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기 대문에 오히려 우리나라 골퍼들에게는 난이도는 높지만 익숙함 마저 주기에 인기를 끄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은 2017년 월드 골프 어워드(World Golf Award)에서 아시아/베트남 최고의 골프장으로 선정되는 등 골프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골프장입니다.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BaNaHills_13FWAerial_1025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13번 홀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BaNaHills_Hole12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BaNaHills_Hole12

8.4. 야간 골프가 가능한 유일한 곳

또한 야간 골프가 가능토록 라이팅 시설을 갖추어 다낭 인근에서는 유일하게 나이트 골프가 가능한 골프장이기도 합니다.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11번 홀 야간 조명한 모습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11번 홀 야간 조명한 모습

앞서 소개한 것처럼 바나힐 테마파크 근방에 있기 대문에 라운딩 후, 케이블카를 이용해 바나힐 테마파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낮에 바나힐 테마파크를 관광 후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로 이동해 나이트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야간 조명한 모습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야간 조명한 모습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전경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전경

9.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빈펄 골프 남호이안 (Vinpearl Golf Nam Hoi An)는 2018년 남호이안 빈민해변 근처에 오픈한 최신 골프장이죠.

골프장 개발과 운영에서 독보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IMG에서 설계를 맡아 건설했습니다.

9.1. 골프장 기본 정보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7,224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X / 페어웨이 진입불가
  • 티오프시간 : 주중/주말 06:00 – 14:00 (10분 간격)
  • 티잉 그라운드 : 챔피언티(Black), 백티(Yellow), 레귤러티(Blue),시니어티(White),레이디티(Red)의 총 다섯개로 구성

모든 코스마다 돌에 새긴 코스맵이 있어서 티 샷전에 미리 코스 레이아웃을 파악하고, 코스를 공략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9.2. 골프 코스 특징

대체로 무난한 코스가 많아 초,중급 골퍼들에게 권장되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평이한 것은 아니죠. 곳곳에 대형 해저드와 벙커들이 지천으로 널려 있습니다.

티박스 바로 앞에 벙커뿐만이 아니라 백사장을 연상케하는 엄청나게 넓은 모래밭이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호쾌한 드라이브 샷보다는 정교한 샷과 순발력이 요구되는 코스들도 수없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빈펄 골프장은 적절한 언듈레이션과 잘 관리된 페어웨이, 그린과 화이트샌드로 이루어진 벙커와의 조화등 장점이 많은 골프장으로 평가됩니다.

참고로 이곳 골프장의 벙커는 일반 모래가 아닌 하얀 모래 – 백사입니다. 아시다시피 일반 모래보다 훨씬 비싸고, 원래 골프장 관리 비용 중 가장 비싼 곳이 벙커이다보니 굉장한 투자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일반 골프장보다 훨씬 넓은 하얀 모래 – 백사로 이루어진 벙커와 초록의 페어웨이 그리고 푸른 하늘과 대비되면서 정말 아름다운 풍광을 만들어 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023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하얀 모래의 벙커와 푸른 페어웨어 그리고 파란 하늘의 조화가 아름다운 골프장 필드 풍경

18홀 그린 풍경을 보시죠. 잘 관리된 초록의 페어웨이와 하얀 모래로 채워진 벙커 그리고 파란 하늘은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한폭의 그림이상의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골프장 곳곳에 산재해 있는 코스 연못들은 골프장의 아름다움을 배가해주면서도 잔디에 물을 공급하는 역활을 하는 등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골프장 코스 연못의 아름다움은 특히 9번홀 페어웨이 앞쪽에 있는 연못에서 두드러진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거의 호수아 같이 있는 듯한 골프장 필드 풍경

9.3.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이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는 웅장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조각들은 우아하면서도 세련되고 그러면서도 편안한 느낌조차 준다는 평가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와 호수 전경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인상적인 클럽하우스와 호수 전경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인 도한 흰색에 기반하면서도 닥크한 컬러를 잘 조화시켜 깨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9.4. 천연잔디의 드라이빙 레인지

천연 잔디위에서 아이언 샷을 연습하면서 실력을 가다들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측면에서 괜찮다는 평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멋진 풍광의 드라이빙 레인지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멋진 풍광의 드라이빙 레인지

9.5. 빈펄 골프장중에서 최고의 골프장

베트남의 삼성이라는 베트남 빈(Vin)그룹에서는 지금가지 베트남 여러 곳에 리조트와 골프클럽을 건설 운영했지만 여기 다낭의 빈펄 골프클럽은 유일하게 섬이 아닌 본토에 골프장을 만들엇습니다.

그래서 빈펄하면 섬 전체에 럭셔리한 리조트와 골프클럽이 멋지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왔는데요.

다낭 바로 옆인 호이안에 새롭게 만든 빈펄 리조트 & 골프 남 호이안 (Vinpearl Resort & Golf Nam Hoi An)은 섬이 아닌 곳에 만들어서인지 리조트보다는 골프장을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마저 줍니다.

다른 곳은 리조트와 빈펄랜드와 같은 엔터네인먼트가 메인이고 골프클럽은 보조하는 느김이라면 여기는 골프장이 메인이고 나머지가 오히려 보조인 느낌이 들정도..

그러다보니 여기 빈펄 리조트 & 골프 남 호이안 골프장은 다른 빈펄 계열 골프장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네요.

왜냐하면 이미 다낭에는 4개의 골프장이 치열하게게 경쟁하는 상황에서 5번째로 등판하면서 경쟁사들을 압도하기 위해 많은 신경을 쓴 결과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입니다.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02
빈펄 골프 남 호이안(Vinpearl Golf Nam Hoi An) 골프장 필드 풍경

9.6. 가족 여행에 적합한 골프장

빈펄 리조트 & 골프 남호이안 (Vinpearl Resort & Golf Nam Hoi An)는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 & 빌라(Vinpearl Nam Hoi An Resort & Villa)와 붙어 있어 가족 여행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에 놀거리가 너무 풍부한 빈펄랜드(워터파크 및 테마파크)와 리버 사파리(야생생물 보호구역 포함) 그리고 빈에코(유기농 농장)등이 있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인안이 가깝게 있기 때문이죠.

가족들은 여기 리조트에서 빈펄랜드와 사파리 등을 즐기고,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은 골프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트렌드에서는 가족들이 싫어할 수도 있는 컨셉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각자 좋아하는 것을 하는 여행도 나름 나쁘진 않죠.

골퍼 입장에서는 라운딩 후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호이안 시내로 나가 호이안의 다양한 볼거리 관광 및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니 아주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9.7. 빈펄 남 호이안 리조트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빈펄의 특성이 리조트와 빈펄랜드 그리고 골프클럽 등이 종합세트처럼 운영되죠.

여기 호이안도 마찬가지입니다.

빈펄 남 호이안 리조트는 총 492개의 객실과 오션 빌라 132채 그리고 9개 미팅룸 및 5개 식당을 가진 대규모로 건립되어 빈펄다움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 Deluxe Room : 142개(Size: 41sqm
  • Deluxe Ocean View : 242개 (Size: 41sqm)
  • Executive Suite : 44개(Size: 83sqm)
  • Presidential Suite : 1개(Size: 254sqm)

빈펄 남호이안 리조트는 멀리보면 피라미드처럼 보입니다. 골프장에서 바로보는 리조트는 골프장 특유의 색감과 더불어 이국적인 리조트 건물이 묘하게 신비로워 보입니다.

10.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마지막으로 가장 멀리있는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에 대해서 살펴보죠.

이 골프장은 다낭에서 처음으로 생긴 골프장이자 정통 링크스 스타일 골프장이라 산악 코스가 일반적인 한국 일반 골프장에서는 느껴보지 못할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1. 골프장 기본 정보

  • Holes : 18
  • Par : 72
  • Yardage : 6,993
  • 전동카트 : 2인1카트 / 카트 의무사용 X / 페어웨이 진입불가
  • 티오프시간 : 주중/주말 06:00 – 16:00 (10분 간격)

10.2. 유명 골퍼 닉 팔도(Nick Faldo)가 설계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 (Laguna Lang Co Golf Club)은 다낭 지역에서 처음으로 생긴 골프장입니다.

1996년 PGA투어 마스터즈 토너먼트 우승, 1997년 PGA투어 닛산 오픈 우승자 닉 팔도(Nick Faldo)가 설계하였으며, 유명한 운영회사인 반얀트리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이죠.

닉 팔도(Nick Faldo)는 자신의 명성을 활용 다양한 곳에서 골프장을 설계했는데요. 그런 그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고, 유명한 곳이 바로 이 다낭에 있는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 (Laguna Lang Co Golf Club)라고 하네요.

이 골프장의 이름,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 (Laguna Lang Co Golf Club)은 라군(Lagoon)이라는 용어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라군(Lagoon)은 해안의 모래가 평행으로 쌓이면서 만들어진 호수라고 해요.

10.3. 링크스 스타일 골프장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도 라군(Lagoon)처럼 모래 지형 위에 건설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골프장 잔디를 벗어나면 바로 모래밭이죠.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풍경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풍경

이 골프장을 설계자 닉 팔도(Nick Faldo)는 이 골프장의 11번 홀 Par3 그린을 좋아하는 코스로 꼽았다고 하네요. 이 코스의 특징은 주변에 바위들이 늘어져 있어 난감한 상황이 자주 발생할 것 같네요.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11홀 Par 3 그린

이 코스가 얼마나 훌륭한지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여기서 골프를 즐기는 소소한 재미가 나닐까싶네요.

이 골프장은 랑코비치와 나란히 위치, 라운딩 시 비치의 파도소리를 들으며 주변의 멋진 풍광을 즐기면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9번홀이 대표적인데요. 여기서는 바닷가 절경을 끼고 배치되어 있어, 멋진 풍광을 즐기면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짬을 내어 탁트인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겠네요.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도 라군(Lagoon)처럼 모래 지형 위에 건설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골프장 잔디를 벗어나면 바로 모래밭이죠.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풍경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하늘에서 바라본 골프장 풍경

이 골프장에는 인공적으로 조성된 것이 아닌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자연 습지와 벙커들을 절묘하게 사용해 코스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런 벙커들이 산재해 있고 그린 주변으로 크고 작은 바위가 있어서 정교한 샷이 필요한 난이도 있는 골프장입니다.

이 골프장은 2인 골프를 허용합니다.

여기 특징중의 하나는 티박스가 모두 사각형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도 블루티, 화이트티, 레드티가 연결되지 않고 네모난 섬처럼 조성되어 있어 독특합니다.

10.5. 코스맵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골프코스 맵, Laguna-Lang-Co-Golf-Couse-Map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Laguna Lang Co Golf Club), 골프코스 맵

10.6. 5성급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 Resort) 이용 추천

라구나 랑코 골프클럽 (Laguna Lang Co Golf Club)은 다낭 시내와 70 ~ 8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찌보면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골프를 즐기시려면 근처 5성급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를 골프텔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도 리조트 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 Resort), 바다옆에서 바라 본 리조트 풍경, ANVNLC-offer-Stay 4 Pay 3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 Resort), 바다옆에서 바라 본 리조트 풍경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 Resort) , 스카이풀 전경, AN-vietnam-langco-skypool seaview two bedroom loft-1920x633
앙사나 랑코 리조트(Angsana Lang Co Resort) , 스카이풀 전경

Leave a Comment